이승우·양민혁·세징야 등 팀 K리그 유니폼·축구화 기부 공매

이승우·양민혁·세징야 등 팀 K리그 유니폼·축구화 기부 공매

세븐링크 0 119 08.06 03:21
설하은기자

수익금으로는 발달장애인 스포츠활동 지원

양민혁 애장품 공매
양민혁 애장품 공매

[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. 재판매 및 DB 금지]

(서울=연합뉴스) 설하은 기자 =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자산관리공사(캠코)가 팀 K리그 선수들의 유니폼, 트레이닝복, 애장품 기부 공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.

이번 기부공매는 지난달 31일 열린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 나섰던 팀 K리그 선수들의 기증 물품을 공매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.

팀 K리그 22명 선수단 전원이 사인한 유니폼, 트레이닝복, 축구화, 골키퍼 장갑 등 총 72점이 공매 물품으로 나왔다.

세징야(대구)가 K리그1, 2 통산 60-60클럽을 달성할 때 신었던 축구화, 이승우(전북)의 운동화, 양민혁(강원)의 후드 집업, 박진섭(전북)의 국가대표팀 트레이닝복, 윤도영(대전)의 17세 이하(U-17) 대표팀 트레이닝복도 포함됐다.

공매는 5일 오전 9시부터 9일 오후 8시 30분까지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호가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.

최고가로 입찰한 참가자가 최종 낙찰된다.

이승우 애장품 공매
이승우 애장품 공매

[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. 재판매 및 DB 금지]

입찰 마감일인 9일 오후 6시 45분부터는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 야외무대에서 유튜브 채널 '달수네라이브' 공개 방송을 통해 호가 입찰 마감 현장이 중계된다.

누구나 자유롭게 방청할 수 있고, 현장 팬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.

입찰 마감 직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26라운드 전북 현대와 광주FC의 경기도 생중계한다.

한편, 캠코는 팀 K리그 기부 공매 후 낙찰 수익금에 비례해 추가 기부하는 '매칭그랜트'를 계획하고 있다. 수익금이 증가할수록 더 많은 기부금이 조성된다.

연맹과 캠코는 낙찰 수익금을 K리그 사회공헌재단 'K리그어시스트'에 기탁해 발달장애인의 스포츠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.

권남주 캠코 사장은 "팀 K리그의 온비드 기부 공매는 따뜻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인 만큼 K리그 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"고 말했다.

팀 K리그의 공매 물품과 기부 공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[email protected]

Comments